내 몸을 담은 집과 가족.
미래를 보다 나은 사회로 만들기 위한 대안을 찾다가 미래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되었을 뿐이라고 했다.지난 정부에서 한 젊은 사무관이 재정적자의 심각성을 지적하고 기재부를 떠났다.
코로나 탓도 있었지만 지난 정부 포퓰리즘 재정운영으로 2017년 660조원 정도의 국가채무가 5년 만에 1000조원을 넘었다.이처럼 늘어난 세금 수입에도 채무가 증가한 것은 국가의 포퓰리즘 재정운영 때문이다.현재 영유아를 돌보아주는 어린이집은 기본 보육이 아침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지만 연장보육을 신청하면 아침 7시 반부터 저녁 7시 반까지 가능하다.
염재호 고려대 명예교수·전 총장 십여년 전의 일이다.염재호 고려대 명예교수·전 총장.
세계경제의 불황으로 올해 2월 벌써 우리나라 재정적자가 30조원을 넘었다.
리프킨은 대학 졸업 후 취업보다 사회혁신가가 되는 길을 택했다.미국 기업 투자가 3분의 2.
GDP 대비 사회보장 지출이 적지만 점차 유럽식으로 바뀌고 있고 경제성장에 따라 복지 지출도 더 빠르게 늘고는 있다.인공지능(AI) 등 미국이 앞서가는 첨단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공유해 달라고 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2월 워싱턴 방문 때는 전임자인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이 금지했던 미국과의 공동 환경기구를 다시 설립했다.세계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992년 11%에서 2023년 유럽연합(EU)보다 많은 18%로 커졌다.